1R, 1K, 1DK, 1LDK의 차이점은?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본에서 집을 구할 때 여러가지 조건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 중요한게 바로 집 구조입니다.

일본에서는 집 구조를 마도리(間取り)라고 하는데요 일본에서 집을 구해 보신분이라면 한번은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일단 들었을 때 확 와 닿지 않고 차이도 잘 모르겠다고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일본에서 집을 구하실 때 가장 많이 보시게 되는 1R, 1K, 1DK, 1LDK에 대해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위의 집 구조가 바로 1R입니다. 1R의 R은 Room입니다. 즉, 원룸이라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1K입니다. 위의 1R과의 차이점을 아시겠습니까?

별로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큰 차이가 있습니다.

그 차이는 바로 부엌이 방에 포함되어 있는가 없는가 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1R의 부엌은 방 안에 포함되어 있지만 1K의 부엌은 방 밖에 있고 사이에 문도 있습니다.

1K의 K는 Kitchen입니다. 즉, 집에 부엌이 따로 있는 집 이라는 것입니다.

이번에는 1DK입니다. 위의 1K와의 차이점을 아시겠습니까?

이번에는 정말 1K와 정말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잘 찾아봐도 별로 차이가 없어 보이는데요

사실 구조상으로는 차이점이 없습니다. 차이는 부엌 부분이 더 넓다는 것입니다.

1DK의 DK는 Dining room&Kitchen입니다. 즉, 부엌에 식사를 할 수있는 테이블을 놓을 공간이 있다는 뜻이죠.

마지막으로 1LDK입니다.

이번에는 1DK와 조금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시면 방1개에 부엌이 있는 공간1곳으로 사실상 같은 구조입니다.

1DK와 1LDK의 차이는 1K와 1DK의 차이와 같이 부엌 부분의 넓이의 차이입니다.

1LDK의 LDK는 Living&Dining room&Kitchen입니다. 즉, 부엌에 식사를 할 수있는 테이블을 놓을 수 있고 거실로서 사용할수있는 공간이 있다는 뜻이죠.

결론으로서 1R과 1K의 차이는 부엌이 방과 따로 있는지의 차이이고 1K. 1DK, 1LDK의 차이는 부엌이 있는 공간의 넓이의 차이입니다.

1K, 1DK, 1LDK를 나누는 기준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서 집을 소개하는 회사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아스미라이에서는 여러분들이 알기 쉽게 집을 소개 해 드리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집을 구하실 때는 어려워 하지마시고 연락주세요~^^

特集記事
最新記事